본문

본문 내용

먼저 한국배구연맹은 최근 불거진 프로선수들의 학생시절과 연루된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리그를 관장하고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피해자분들과 실망하신 배구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연맹은 앞으로 과거 학교폭력과 성범죄 등에 중하게 연루된 선수는 신인선수 드래프트 참여에 전면 배제할 것이며, 드래프트 시 학교폭력 관련 서약서를 징구할 계획입니다. 또한 입단 이후 서약서 내용이 허위사실로 확인될 경우 영구제명 등 중징계를 내릴 계획입니다. 이 밖에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금일 비상대책회의를 통해 결정한 방안들을 다음과 같이 실시코자 합니다.

○ 학교폭력 (성범죄 포함) 연루자 신인선수 드래프트 참여 원천봉쇄 

과거 학교폭력과 성범죄 등에 중하게 연루된 선수는 신인선수 드래프트 참여에 전면 배제됩니다. 또한 드래프트 시 해당 학교장 확인을 받은 학교폭력 관련 서약서를 징구할 계획이며 내용이 허위사실로 확인될 경우 선수에게는 영구제명 등 중징계를 내리고 해당 학교에는 학교 지원금 회수 등 관련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 피해자 신고센터 설치 

대한민국배구협회와 한국배구연맹이 공동으로 초 · 중 · 고 · 대학생 및 프로선수들을 대상으로 익명 신고가 가능한 “피해자 신고센터”를 설치하여 피해자 보호 및 조속한 사실 확인 등 그에 따른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징계규정 정비 

금일 회의에서는 학교폭력 관련 징계여부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한국배구연맹 징계 규정에 학교폭력 연루 등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경우의 징계 사유를 연맹 선수인권보호위원회 규정 10조를 참조하여 규정을 신설키로 하였습니다. 또한 프로입문 이전에 발생한 사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배구협회와 공동으로 조치할 수 있게 협조키로 하였습니다. 

○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교육 

현재 초 · 중 · 고 ·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학교폭력 근절 예방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스포츠윤리센터 및 대한민국배구협회와 산하 연맹들과 협의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 프로선수들이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과 지속적으로 만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구단과 함께 실시할 예정입니다. 

○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전개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대한민국배구협회와 산하연맹 합동으로 학교폭력 방지를 위한 웹툰 및 영상을 제작·배포하여 유소년 선수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의 필요성을 고착시키기 위한 홍보를 펼칠 계획입니다.


댓글입력양식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

전체댓글수 1

  • 강건식   2021-02-16 오후 10:07:36
    배구연맹의 확고한 결정에 대해 적극 지지합니다.
    올림픽등의 가시적인 성적만을 위해 잘못된 인성을 눈감아 준다면 독버섯같은
    씨앗들이 계속 자라날 것이며 이를 알고도 묵인 한다면 전세계 스포츠 정신에 반한
    조롱거리만 될 사항이기에 현재의 결정에 대해 적극 지지하며 변함없이 지금의 기조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